WAPS

첨단 소재 및 친환경 건축자재 개발 기업, 가구 및 생활가전 기획·설계·제조·마케팅, 베트남 진출 글로벌 강소기업.

news

[보도자료]

㈜웹스, PCTG 소재의 ‘닥터샤워기’ 출시… 소비자 눈길

2020.01.17

본문

웹스, PCTG 소재의 닥터샤워기출시소비자 눈길


비스페놀A(BPA)로부터 자유로운 PCTG 소재 사용으로 주목받아



 

 

투데이코리아=박영배 기자 | 최근 친환경 소재에 대한 관심이 뜨거워짐에 따라 샤워용품에도 친환경 바람이 불 예정이다.

 

비스페놀 A는 뇌, 자궁, 난소, 유방 부위와 심장, 간 등에 장애를 일으키는 환경호르몬으로, 최근 몇 년간 그 위험성이 대두됨에 따라 사용이 규제되고 있는 호르몬 균형 교란 물질로 알려져 있다. 특히, 종이영수증에서 다량의 비스페놀A가 검출되는 것이 알려져 미국, 일본, 유럽연합 등 선진국은 비스페놀A가 함유된 영수증 원료를 사용 금지한 상태이다.

 

이미 캐나다와 프랑스 또한 이러한 위험성을 인식해 각각 2008~2011년 젖병에 BPA 사용을 금지해왔다. 우리나라 역시 2012년부터 젖병에 BPA 사용을 금지하기 시작했고, 특히 2018년 식품의약품안전처는 '기구 및 용기포장의 기준 및 규격 개정안'을 내놓으며 BPA를 모든 영유아용 기구 및 용기포장에 쓰지 못하도록 금지한 바 있다.

 

이에 친환경 첨단소재 제조기업 웹스는 비스페놀A(BPA)로부터 자유로운 PCTG 소재의 인체친화적 필터 샤워기, ‘닥터샤워기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웹스는 친환경 흐름에 발 빠르게 대응하고자 했다. PCPCTG와 달리 BPA를 원재료로 사용하여 BPA가 검출되는 것으로 알려진 소재이기도 하다. 또한, PCTG 소재는 PC에 비해 내화학성이 뛰어나 비누, 샴푸 등 화학적 물질에 의한 균열을 방지한다는 장점이 있다.

 

웹스 관계자는 우리 몸에 매일 닿는 샤워기의 소재가 여전히 폴리카보네이트(PC) 소재로 만들어진다는 사실에 의문을 가진 것이 닥터샤워기의 제작 계기라며, “고분자 분야 박사급 연구원이 전문 지식과 생산 기술력을 총동원해 탄생시킨 만큼 자부심이 있다고 밝혔다.

 

닥터샤워기NSF(미국국립위생협회)RoHS(유해물질제한지침)의 깐깐한 국제인증을 받은 세디멘트 필터를 포함해 수돗물의 염소를 제거하는 염소제거볼, 99.9% 항균을 자랑하는 항균볼 등 다양한 특장점으로 소비자들의 공략할 예정이다.

 

한편, 웹스는 2001년부터 첨단 소재 사업을 시작해 건축외장재인 WPC 바닥재와 천연무늬 인조대리석 등 우수한 친환경 소재를 국내 최초로 개발한 바 있으며, 지난 20년간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아이템의 기획부터 제조, 마케팅까지 전 과정을 직접 책임지며 성장해온 친환경 제조기업이다.


출처 : 투데이코리아(http://www.todaykorea.co.kr/news/view.php?no=267501)


*위 보도자료는 해당 언론사 편집국 동의 후 게재됨을 알려드립니다.